자유게시판

  • 알림마당 >
  • 자유게시판
스펄전은 침례교인이었다
이정록 2017-09-13 추천 2 댓글 0 조회 2255
"아래의 글은 목포성서침례교회 이성진 목사님이 올린 글을 같이 나누고자 옮겨 왔습니다."

                스펄전의 전기를 읽고

스펄전은 위대한 설교가로 알려져 있다. 쇠퇴하던 침례교회가 스펄전의 부임으로 순식간에 수천명의 교회로 성장하고 전세계적으로 그의 설교가 인쇄되어 배포된 것에서 알수 있다. 그런, 그의 설교가로서의 명성 뒤에는 하나님의 부름받은 목회자로서의 탁월한 사역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다음은 그의 생애를 읽고 느낀 점을 올려보고자 한다.

1. 스펄전은 침례교인이었다.

스펄전은 스스로 성경을 읽고 연구하면서 세례를 주던 회중 교회에서 침례교인이 되었다. 부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물에 잠기는 침례가 성경적임을 믿었고 세례와 유아 세례를 거부하였다. 그는 할아버이와 아버지가 회중 교회의 목회자였지만, 믿음으로 침례교회에서 침례를 받고 침례교인이 된 것이다. 후에 스펄전은 Metropolitan Tabernacle 건물을 신축하면서 오천명이 넘는 성도들을 인도하며 당시에 세계에서 가장 큰 침례교회로 성장시켰다.

2. 스펄전은 영혼 구령 열정이 뛰어났다.

스펄전이 위대한 설교자가 될수 있었던 비결은 하나님을 사랑하며 그 분의 부르심에 대한 열정에 있었다. 스펄전은 영혼을 사랑하여 구원하는 사역을 최고의 가치로 여겼고, 영혼 구원의 사역을 위하여 다양한 사역들을 실행하였다. 그는 목회자 대학을 통해서 영혼을 구원하는 구령자와 설교자를 키웠고, 영혼에 대한 열정으로 고아원 사역을 믿음으로 시작하였다. 스펄전은 1만 2천 권의 장서를 소유하였고 그는 누구보다도 열심히 사역을 감당하였다.

3. 스펄전은 근본주의자였다.

스펄전은 미국보다 앞서서 근본주의자로서 영향력을 끼쳤다. 자신이 속했던 영국침례교 연맹이 다원주의(modernism) 의 영향력에 있던 목회자들을 포용하며 자유주의 신학을 받아들이기 시작하자, 그는 영국침례교연맹을 탈퇴하였다. 스펄전은 하나님의 진리를 믿지 않는 자와 연합할 수가 없었던 것이다. 이로 인하여 스펄전은 많은 비난을 받지만 자신의 결정을 후회하지 않았고 마지막까지 하나님의 진리를 지키는 일에 앞장섰다. 그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진리를 지키는 일에 앞장섰던 것이다. 아마도 그의 영향력으로 디엘 무디와 같은 근본주의 운동이 미국에서 일어나게 되었을 것이다. 안타깝게도 영국의 근본주의 운동이 제한적이었기에 교회의 힘이 약화되면서 쇠퇴의 길로 들어서게 된 것이다.

4. 스펄전은 고난에도 포기하지 않는 강인함을 지녔다.

스펄전은 대단한 부흥을 경험하면서도 큰 시련을 겪은 사역자였다. 스펄전이 설교로 수많은 군중들을 모으면서 더 많은 사람들을 수용하기 위하여 뮤직홀을 사용하게 된다. 수많은 인파가 몰린 곳에서 예배 중간에 반대자들이 ‘불이야’라고 외치며 사람들을 혼란에 빠뜨리게 된다. 수많은 사람들이 뮤직홀을 빠져나가는 과정에서 7명이 사망하고 28명이 다치는 사건이 나면서 스펄전은 휴유증으로 신경계에 이상이 생기고 그 후로 사람들 앞에 서게 되면 압박감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수많은 사역을 감당하면서 건강의 문제가 생기는데 통풍과 관절염으로 인하여 겨울에는 유럽의 휴양지에서 건강을 회복하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 스펄전은 자신의 몸을 돌보지 않으면서 전염병이 창궐하는 곳에서 심방 사역을 하고, 고아원 사역을 비롯한 다양한 사역으로 큰 압박을 받게 된다. 이러한 시련에도 스펄전은 말씀을 전하는 사역과 영혼을 구원하는 사역에서 최선을 다하게 된다.

스펄전의 위대한 사역과 설교자로서의 명성은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순종, 그리고 영혼 구령에 대한 열정임을 느낀다. 그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자로서 타협하지 않고 오직 진리만을 전했던 위대한 사역자임을 보게 됩니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였고, 영혼을 사랑하여 복음으로 구원하는 사역에 최선을 다하였고, 사역자들을 세우기 위한 열정으로 대학을 세운 위대한 영적 지도자였다. 아마도 미국의 근본주의 사역은 스펄전의 사역이 모델이 된 듯하다. 대부분의 위대한 영적 지도자들은 스펄전과 같이 강력한 설교자였고 신학교를 세워서 일꾼들을 배출했다. 리 로버슨의 템플 침례 대학교, 잭 하일스의 하일스 앤더슨 신학교, 폴 채플의 웨스트 코스트 침례 신학교 등에서 볼 수 있다. 그리고, 스펄전은 문서 사역을 활발히 감당하여 그의 설교는 매주 전 세계로 문서로 전파되었다. 그의 열정에서 근본주의 사역의 지도자의 모습을 보게 된다. 하나님의 사역을 위하여 부름받은 자로서 더욱 열정이 넘치는 사역의 열매가 나타나기를 기도한다.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대전] 마커스와 함께하는 비전파워 투어 (10.14) 김해지 2017.09.27 0 2069
다음글 은혜의 자리와 구원의 탈락에 대해서 신장호 2017.09.09 0 2027

42430 대구 남구 봉덕로 3 (봉덕동) 대구성서침례교회 TEL : 053-473-0691 지도보기

Copyright © 대구성서침례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37
  • Total281,032
  • rss